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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양산/시제품 생산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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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양산/시제품 생산지원 사례(㈜티앤지)
티앤지는 자동차용 조향 및 현가장치 등의 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초일류 제품기술 보유 기업으로서 국내 모든 상용차 기업과 해외 유수 자동차 기업들에 자동차 부품들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더불어 티앤지는 산학연계를 통한 자동차 조향 및 현가장치 부품에 대한 핵심 기술의 개발과 지속적인 품질향상을 통한 세계적인 수준의 자동차 조향 및 현가장치 전문제조기업이다. 기업지원 배경 브레이징 용접의 비용 과다 브레이징 용접 생산효율이 좋지 않음 기존 금속재질 대비 배터리효율 향상을 위한 경량화 필요 AL + PLASTIC 이종소재 접합 기술’을 적용한 PHEV 냉각판넬 시제품 개발 개선 효과 기존 용접 공정에서 사출공정으로 전환을 통한 생산성 향상 생산성 향상에 따른 원가 절감 가능 사출성형에 따른 품질 균일화 가능 기존 금속을 대체한 플라스틱으로 소재 변환을 통한 제품 경량화 구현 개발 대상 제품 구조 예 PHEV 냉각판넬 개발 공정 EV차량적용을 위한 AL+PLASTIC 냉각판넬 시제품 개발 완료
22-09-27
시양산/시제품 생산지원 사례(㈜동해금속)
동해금속㈜는 1991년 설립 이후 상용 및 승용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자동차 부품 관련 전문회사이다. 주요 생산품목은 상용차 분야에 Bus Frame Assembly & Cylinder Sub Assembly & Truck Bumper Assembly와 승용차 분야에 Dash & Cowl compl, 환경산업 분야의 디젤엔진 매연 저감장치 등이며, 부품 생산에 필요한 금형 및 JIG를 생산하는 업체이다. 기업지원 배경 유로6, 탄소중립화 같은 환경규제로 인한 차량 경량화의 이슈 발생 경량소재 중 기존 스틸 대비 440MPa 이상의 강도를 가진 소재 적용이 필요 또한 기존 프레스 성형 대비 생산성 및 가격경쟁력을 갖춘 공법 적용 탄소 복합소재 in-situ 사출 성형 기술 적용 개선 효과 EV차량 스틸 부품 → PLASTIC 전환을 통한 제품 경량화 달성 440MPa 동등 이상의 강도를 가진 시제품 제작 완료 기존 프레스 다공정에서 1개의 사출금형으로 in-situ 사출성형 자동화 생산 가능 쿼터 필라 Reinf 탄소복합소재 개발 구조해석 기반 구조 보강 설계 사출성형해석을 통한 미성형 개선방안 도출 쿼터 필라 Reinf 탄소복합소재 개발 공정도 시금형 개발 시제품 개발 완료
22-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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